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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톡]/르노

[신차톡] 르노 SM6 2022년형 출시. 주요 트림 간소화 등 기존 대비 변경점은?

by 자동차잡담 오토모톡 2021. 10. 13.

반갑습니다! 알면 알수록 도움이 되고 이득이 되는 자동차 이야기 오토모톡!

 

오늘 소개해드릴 모델은 사골국물의 냄새가 솔솔 나는 모델 중 하나죠. 최근 뮌헨 모터쇼를 통해 다음 세대 모델들을 공개한 르노그룹의 대표 차량, SM6가 상품성을 강화한 2022년식으로 돌아왔습니다. 각종 트림 최적화와 주요 편의 기능을 추가한 SM6의 변화점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슬슬 이 모델도 끝물이 보인다.]


복잡한 트림 구성 간소화.

슬슬 마지막 연식 변경을 준비하고 있나 봅니다. 잘 안 팔리는 트림 구성들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구성으로 트림 최적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엔진 트림 21년형 (단위:만원) 22년형 (단위:만원)
TCe260 SE 2,450 2,386
SE Plus 2,681 삭제
LE 2,896 2,739
RE 3,112 2,975
Primiere 3,265 삭제
TCe300 LE 3,073 삭제
Primiere 3,422 3,387
LPe2.0 SE 2,401 삭제
SE Plus 2,631 2,513
LE 2,847 2,719
RE 3,049 삭제

우선 제일 눈에 띄는 부분은 기존 총 11개 구성으로 판매되던 복잡한 트림 구성을 6개 트림 구성으로 간소화하면서 생산에 대한 최적화를 실시하였으며 각 트림에 대한 가격 역시도 사양 최적화로 일부 인하하면서 고객 유치에 힘쓰는 모습입니다. 

 

내외장 색상의 경우에도 외장은 7종류에서 5종류 (하이랜드 실버, 샌드 그레이 삭제), 내장은 6종류에서 4종류 (그레이 퀼팅 나파, 시에나 브라운 퀄팅 가죽 삭제)를 통해 수요가 적은 색상 사양은 정리를 하였습니다.

[해당 색상들은 이제 선택이 불가하다.]

이렇듯 각종 사양과 색상을 정리하면서 죽어가는 SM6에 인공호흡기만 붙였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주요 신기술은 오히려 추가하면서 상품성은 높였습니다. 이번에 반영된 사양은 ▲인카페이먼트 ▲프레임리스 룸미러 ▲안전지원 SOS 서비스로 룸미러의 경우 TCe 사양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Ⅱ(740,000원) 옵션 적용 시 만나볼 수 있고 인카페이먼트 서비스와 안전지원 서비스는 9.3" 이지커넥트 내비게이션이 적용된 차량이면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룸미러는 다른 편의사양과 같이 붙어 있는 상황이라 그냥 덤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자료=르노]
[사진=르노]

룸미러의 경우는 SIM 카드형 하이패스 지원과 후방 차량의 눈부심 방지를 지원하는 오토 디밍 기능이 적용됩니다만 굳이 룸미러를 위해 옵션을 선택하는 사용자는 많지 않아 보입니다. 

 

반면에 9.3" 이지커넥트 네비게이션 적용시 자동적으로 사용 가능한 인카페이먼트와 안전지원 서비스의 경우에는 차량 고장시에나 비대면 결제를 원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겠네요. 근데 재밋는 사실은 이 9.3" 이지커넥트 내비게이션이 기본 적용되는 차량은 TCe300 엔진의 Premiere 사양(3,387만 원)이 유일하며 나머지 사양은 모두 옵션 적용을 해야만 합니다. 이걸 소비자 선택을 존중한다고 해야 할지 가격 절감이라고 해야 할지..... 여하튼 옵션 사양은 ▲이지 커넥트Ⅰ 108만 원▲이지 커넥트Ⅱ 157만 원 을 통해 적용이 가능합니다. 

인카페이먼트가 생긴 건 트렌드를 잘 따라가고 있다는 좋은 현상이다. 사진=르노]

CU편의점과 주유소 등을 포함한 각종 결제처에서 비대면 결제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에 대해 추가로 궁금하신 분들은 하기의 링크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 이지 커넥트 - 인카페이먼트

인카페이먼트 (In Car Payment)인카페이먼트 서비스로 차량 안에서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 이지 커넥트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차량 안에서 주유/식음료,

www.renaultsamsungm.com

안전지원의 경우에도 이 이지커넥트 시스템이 적용되면 자연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주행 중에 사고나 고장 등의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편리하게 전담 콜센터와 연락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고장 시에 사용자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평소엔 신경도 안 쓰지만 막상 고장 시에는 이런 기능들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사진=르노]


변경이 거의 없이 아직까지 판매되는 차량임에도 계속적인 신기술 추가를 통해 고객 유치를 노력하고 있는 SM6. 분명 르노 차량에 대한 마니아층도 있으니 호평받을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만.... 이젠 연식변경 말고 르노 신차 리뷰 좀 하게 해 주세요.

 

세계적으로는 막강한 전력을 보유한 르노그룹이지만 국내에서의 영향력은 매우 미미한 이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새로운 변화를 리뷰할 수 있는 날이 빠른 시간 내에 왔으면 좋겠네요. 

[이제 보내줄 때도 됐잖아? 사진=르노]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이야기도 흥미로우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한 개 더 이득 보는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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